티스토리 뷰

잡담

히오스 해머공략 및 대처법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8. 00:24


안녕하세요 아재씨입니다.


히어로즈 오브더 스톰(히오스) 해머공략 및 대처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초보용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해머 : 먼저 해머에 대해서 잘 이해가 안가시거나 뭐 저런 사기 / 똥 영웅이있나 하시는 분들께 해머만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머는 전문가 영웅 임에도 불구하고, 원딜 같은 포지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바나스의 추가로 원딜 + 전문가의 특성은 많이 뺏기긴 했습니다만 캐리력 자체는 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평타 공격력이 20레벨 기준 291로 여타 원거리 영웅중 최상급. 근거리 영웅 포함해도 순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1위가 스랄 2위가 제라툴 3위가 해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유 패시브인 기갑포가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적 10% 추뎀까지 더한다면 한타시 강력한 평타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공성모드의 효과로 범위 공격력 25%에 사거리 90% 추가까지 더하면 프리딜을 넣거나 생존하며 딜을 넣을때 탱커보다는 깨지지 않는 시멘트에 가까운 요한나, 구울 아서스를 제외하면 아눕, 누더기같은 탱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는 좋은 영웅입니다.


또한 전문가 인만큼 타워 철거 및 10렙 후 라인클리어가 준수한 영웅입니다. 단점은 기동성이 매우 낮습니다. 다른 영웅들이 탈것을 갖고 있어서 라인 간 이동이 빠른 것에 반해, 탈것이 없고 낮은 기동성과 합쳐져서 생존력도 낮은 편입니다. 탈 것 대신에 있는 z 스킬은 잠시동안 이속을 상당히 높여주는 스킬이 있어 순간 회피력은 좋지만, 쿨타임이 20초로 한타 중에는 한 번 정도 가능합니다. 로밍력이 상당히 낮은 탓에 처음 라인 선정도 중요하고 10렙 이전까지 라인전 강캐로 꼽히는 영웅들에게 무력하다는 점입니다.


와우 스킬 해머공략 및 대처법 중간 요약 장점 : 캐리력 상급 + 강력한 철거력 + 조건부 패왕은 추후 설명하겠습니다.  단점 : 생존력 하 / 기동성 하 고통받는 달구지. 털털 거리는 탱커의 쓸쓸한 뒷모습이 있습니다. 




거미 지뢰 : 마나 50 / 쿨타임 14초.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지뢰는 적에게 58(+레벨당 8)의 피해를 주고 1.5초동안25% 느려지게 합니다. 사용 설명 : 하나 하나는 매우 약한 딜링과 슬로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맞으면 아픕니다. 즉 다 맞는 위치나 다 맞을 수 있게 유도를 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주로 부쉬나 사각지대에 던져서 시야를 확보하거나, 도주시 적군에게 슬로우를 걸어주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숙련도가 높아지시면 충격포 + 거미 지뢰로 순간적인 딜링을 넣어 10렙 이후라면 역관광도 가능하게 합니다.




충격포 : 마나 75 / 쿨타임 12초 적들에게 63(+ 레벨당 13) 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사용 설명 : 사실상 도주기 혹은 회피기입니다. 10렙 전까지는 은신을 감지할 논타겟 스킬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원거리 딜러의 특성상 노바에게 약하지만, 충격포의 역할로 제라툴에게서는 비교적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옆에 뭔가 꾸물떡 거린다 하면 지체없이 날려주시면 됩니다. 혹은 z로 먼저 도주하고, 점멸로 날아오는 제라툴을 튕겨내셔도 됩니다. 아눕아락, 티리엘 등의 돌격을 막아내는 것이 유용한 편입니다. 쿨타임에 비해서 딜링도 낮고 사거리도 짧아 말씀 드렸다 시피 딜링보다는 유틸기의 성격으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조금 숙련되시면, 밀쳐내기가 있다는 특성으로 z 로 앞으로 가서 고립된 적군을 아군으로 밀어낼 수 있는 사용법도 가능합니다.


공성모드 : 마나 40 / 쿨타임 : 5초이며 이동 불가가 상태가 되어 일반 공격 사거리가 90% 증가하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돌격병과 구조물에 30%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용 설명 : 양날의 검이며 동시에 알파이자 오메가인데요 원거리 1티어급 평타 공격력과 90% 사거리 추가 및 25% 광역 피해는 누가 들어도 꿀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로 쓰여있는 [이동 불가]가 중요한 단점입니다. 당연한 거긴 하지만, 원거리 딜러 특성상 약한 몸뚱아리는 어쩔수 없고 그 탓에 이동 불가가 치명적인편입니다. 특히 적군 중에 티리엘, 아눕아락이 있다면 조심해서 쓰셔야합니다. 땅에 박는것을 보자마자 날아오는 정의충 티리엘이나, 지금 못 움직이니 영원히 못 움직인다 아눕아락의 cc 2중 연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노바의 궁 2가지를 피하거나, 아서스의 빙결, 신드라고사, 누더기 갈고리, 디아블로 박치기 넘기기, 무라딘 스턴, 나지보 가두기, 뒷통수 캐리건등 먼저 공성모드를 박고 한타를 하려하면 수도 없이 날아오는 스킬들에 반드시 z로 회피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2번째 들어오는 cc를 대처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상대방 메인 돌진기가 사라지는것을 보고서 공성모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정거리가 탁월해서 위치는 후방에 만 잡으면 별 문제가 없고, 자신 앞에 지뢰를 앞에 던지고 탱커들의 돌진을 방지하면 무난하게 한타를 하실수 있습니다. (티리엘, 아눕, 아서스 중 2인이 있다하면 아눕의 임페일(가시로 띄우는 것)을 피하셔야합니다.) 라인 상대방을 이겼다면 상대 공백 동안 틈틈이 사용해서 타워를 철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중간 요약 :

거미 지뢰 : 슬로우 + 시야 확보 + 갱킹 방어가 

충격포 : 유틸기 ( 도주 및 상대방 이동 cc)

공성모드 : 상대 cc빠지는 것을 보고 쓰고, cc걸리면 안쓰는 것만 못하기 때문에 틈틈히 철거를 해주셔야합니다.



전장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249(+ 29)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설명 : 처음 보는들이 개사기 아니냐? 하는 궁의 주인공입니다. 20렙 특성을 찍게되면 아무린 피해를 입지 않고, 상대방 미드라인 배럭이나 타워들을 철거할 수 있습니다. 5초마다 설정한 궤도를 따라서 날아가며 피해를 줍니다. 즉 전 맵에 선을 한줄 긋고 그 선을 따라서 딜을 줍니다. 참고로 그 궤도는 적군에게도 보입니다. 엄청난 순간 딜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하시 않는 궁극. 그 이유는 2번째 궁극에 비해 쿨타임이 상당한 편이고, 이 궁 자체는 정말 좋긴 한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번쨰 궁이 너무 좋습니다. 다만 아군이 밀리고 있을 때, 강제 철거를 위해서 찍는 것도 나쁜 판단은 아닙니다.




네이팜 포격 마나 : 35 / 쿨타임 : 6초 적중시 56(+ 레벨당 16)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역을 그을려 초당 34(+ 레벨당 4) 의 피해를 줍니다. 4초동안 지속됩니다.


사용 설명 : 쿵쾅쿵왕의 주인공입니다. 얼핏 보면 궁극기라기 보다는 일반 스킬 같이 보이고 실제로도 그렇지만,

레벨당 데미지 성장률도 나쁘지 않고, 사거리가 상당한 편에다가 쿨타임이 짧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 데미지 때문에 라인 클리어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이 궁이 좋다는 것이 라인클리어를 통한 라인클리어가 굉장히 중요한 히오스 안에서, 충격포 + 네이팜 연계하게 되면 순식간에 라인을 밀 수있습니다. 


이 장점을 쉽게 예를 들자면, 용기사 맵에서 중앙에 있던 해머가 이동시 라인을 빠르게 밀고 상단 하단에 합류하게 되면 적과 경험치 차이가 나게 되고, 작은 스노우볼링을 굴릴 수 있게 됩니다. 특유의 사거리와 딜링으로 살짝 늦은 합류를 커버할 수 있고, 그 한타에서 밀리지 않고 동수만 미뤄도 라인 차이가 생겨서 다음 특성 레벨 까지 먼저 찍어 순간 화력에서 앞서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써보면 약하지도 않습니다. 20렙 궁 강화를 찍게되면 정말 시즈탱크가 되어 압도적인 사거리로 포격하는 파괴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거짓말 안치고 대치구도에서 패배하기 힘들며 아군에 말퓨리온이 있어 마나회복이 가능하다면 짤리지만 않고 중앙 대치, 오브젝트 대치에서 엄청난 파괴력을 보입니다. 20렙에 사거리가 75% 피해량이 50%가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진다는게 무슨 의미인지 알수 있게 됩니다. (물론 20렙 시공의 광란이라는 원거리 딜러 공통 op특성이 있긴 합니다. 특히 해머의 공속이 1로 느린것을 보완하고 20% 사거리까지 줘서 무빙 평타에 능숙한 유저나 능숙하게 하는 분들에겐 추천입니다.)


이렇게 히오스 스킬 해머공략 및 대처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초보용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