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테일즈위버 사냥터와 가이드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8. 20:33



테일즈위버 사냥터와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테일으위버 사냥터와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최대한 객관적으로 글을 쓰려 했으나 저도 사람이고 키보드를 두들기는 손이 있다보니 주관적인 내용이 들어가는게 없을순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에 바탕으로하여 쓰겠습니다.


레벨별 사냥터

테일즈위버는 다른 rpg와 같이 레벨별로 사냥터가 정해져있고, 캐릭터의 특성 혹은 장비에 따라서 다른캐릭터 보다 한단계 높은 사냥터를 이용할수도있지만 여기 가이드에선 평균적으로 가는 사냥터만 소개하겠습니다. 처음에 시작을 하시면 에피소드1 캐릭터(이스핀,루시안,보리스,막시민,밀라,티치엘,나야트레이,시벨린)는 챕터 에피소드1이 진행되지만 무시하고 왼쪽하단에 나가기 버튼으로 사뿐히 나와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에밀뮈에라는 npc가 퀘스트를 줄겁니다.



그냥 고대로 하라는대로 한다음에나오시면 에밀 뮈에가 첫번째 과제라는 퀘스트를주면서 본격적인 레벨업이 시작됩니다. (여기서 튜토리얼을 할것인지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이건 본인 취향대로 해주세요.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월드맵 켜기 (shift + m)를 하시면 맵이 켜지고 마우스휠을 한번내린후 아노마라드 남부를 선택하였을때 나오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테일즈위버 캐릭들은 1~200까지의 사냥을 하게됩니다. 1~200까지라해도 숫자만 방대하지 실제론 3일정도 열심히 하고 사냥의 리듬만 타도 200은 충분히합니다. 그럼 내 레벨에 맞는 사냥터는 어디인가? 밑의 스샷을 보실께요.



▼ 예시로  lv.82~93사냥터인 홍옥 동굴을 선택해놨습니다. lv.82~93 즉, 82~93레벨의 사냥터란 소리입니다. 마우스를 사냥터에 왼클릭을 하는거로 레벨별 사냥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냥터를 모르시겠다 하시는분들께는 따로 적어드리자면


lv.28~36 : 그린츠 광산 사냥을 하세요.

lv.53~63 : 수정 동굴 사냥하시면 됩니다.

lv.82~93 : 홍옥 동굴 사냥하세요.

lv.123~134 : 혼란의 동굴 사냥하세요.

lv.155~167 : 해저 동굴 사냥하세요.

lv.188~200 : 필라이온 던전 사냥하세요.


뭔가 중간에 레벨이 붕떠있는데 이건 뭘까요? 레벨이 예를들면 그린츠광산이 제일 첫 단계 던젼인데 그전까지의 레벨 사냥터가 적혀있지 않습니다. 미니맵을 보시겠습니다. 그린츠 광산으로 가는길에 보시면 우선 클라드 마을로 시작해서 젤리삐 숲~그린츠 광산입구~그린츠 광산 이렇게 시작됩니다


이 젤리삐 숲~그린츠 광산 입구<< 루트에 각종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걸 다깨시고 그린츠광산을 가시면 레벨이 얼추 맞으실겁니다. 다른 던젼도 모두 이런식입니다.


맵을 이동하는방법

월드맵을 보시면 마을이나 던젼 이름에 다이아몬드 모양이 박혀있는곳들이 있습니다. 그 모양이 있는곳은 워프를 탈수있는곳이며 워프는 이름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됩니다. 


던젼을 바꾸실때 포인트

해저동굴을 제외하고 던던을 바꾸실때마다 에밀뮈에에게 찾아가서 첫번째~마지막과제를 다 받아주세요. 그러면 나중에 전설 아이템을 받을수있는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또한 1차각성을 네냐플 포인트로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합니다.


lv 200~205가 되는순간 오른쪽 하단 두루마리 게임 아이콘이 띵동 하면서 click 표시가 뜨면 episode chapter iii가 뜰껍니다. 거기서 1번 2번 제일 숫자가 낮은거 두개를 해주시면 205쯤 되실겁니다. (스토리도 재미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lv.205~250부터는 인스턴스 던전은 사냥터로 이별하면 되고, 본격적인 필드 사냥이 시작됩니다.



※마음의 숲※

앞서 챕터를 깨라 했던 이유가 이중 하나인데 마음의 숲 사냥입니다. 아마 노자본에 여기 사냥가시면 정말 몸도 마음도 피폐해져서 나오게됩니다만. 그만큼 몹도 잘몰리고 사냥하기도 좋습니다.



※데린세히르 던전



정말 예전에는 가장 hot했던 사냥터지만 지금은 그냥 거쳐가는 사냥터가 되버렸습니다. 주로 데린세히르 어려움 3층에서 사냥을 하게 되며 마음의 숲 몬스터와 비슷한 경험치입니다. 단 마음의 숲보단 몹리젠이 살짝 별로입니다.


※ lv.250~265 시오칸 하임 던전

모든이들이 치킨을 여기서 캔다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보스잡이가 특화되있는 시오칸하임 이지만 사실 몹사냥도 굉장히 좋습니다. 주로 어려움 대장간과 실험실을 주로 이용하십니다.



※새벽의 탑 헬모드 복도 사냥※

새벽의 탑 헬모드 복도사냥은 마공 마방캐의 특권이라고 해야되나 물공캐가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힘듭니다. 이번에 해보니깐 경험치가 사냥 30분 기준 시오칸하임과 비교해서 약 10배의 차이지만 그만큼 고통도 10배입니다. 득템도 없고 똑같은 패턴의 반복이라고 할 수 있죠. 정말 레벨업이 필요하신분이면 가시길 추천합니다만 250찍자마자 바로 가지마시고 255~260때 찍고 275때까지 사냥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외전3 감옥사냥※

정확히는 퀘스트 이름인 '감옥탈출'입니다. [외전3]을 진행하시다보면 '감옥탈출'이란 퀘스트가 뜨는데 거기서 퀘스트를 완료하지않고 그안에서 계속 몹을 잡는 방식입니다. 이또한 엄청난 노가다지만 혼자서 사냥을하고 몹경험치가 시오칸하임과 똑같습니다. 필자는 이걸로 전부 265레벨을 찍었습니다.



※정령의 신전※

lv. 265~275 최종 사냥터인 정령의 신전입니다. 각종 레어도 좋지만 잡템만으로도 금괴를 벌수있습니다. 레벨업도 좋고 사냥 손맛도 좋고 돈도 벌수있는 마지막 최종사냥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비 교체 구간, 이건 좀 민감한 부분이라 확실히 말씀드리자면 자본 따라가시면 됩니다. 딱히 정해진건 없지만 돈버는대로 rpg가 원래 돈벌고 그돈으로 템맞추는 재미죠. 이렇게 테일즈위버 레벨별 사냥터와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즐겜들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