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마영전 신규유저를위한 직업소개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10. 12:56

 

마영전 신규유저를위한 직업소개


안녕하세요. 아재씨입니다. 요즘 마영전을 눈팅하다보면 신규유저분들이 늘어남과 캐릭추천을 받으시는 모습이 많이보이는데요 그래서 마영전 신규 유저를위한 직업소개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글은 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만 벨라는 안키워봤기에 소개에서 간략한 설명만적었습니다. 벨라부분은 다른 벨라유저분들의 도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신규 유저분들의 캐릭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글이지 직업 추천글은 아님을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 마영전이 처음 공개됬을때 가장 먼저 나왔던 직업중 하나인 피오나입니다. 무기는 <검&해머, 스몰실드&라지실드> 를 사용합니다. 방패를 사용하는 직업답게 생존력은 전 직업중 가장 높습니다. 타격감또한 해머를 사용할시 전 직업중 원탑이라 할만합니다. 공격과 방어를 겸한 밸런스잡힌 전투를 원하면 검&스실공격 위주의 전투를 원하시면 해머&스실or라실하지만 타직업에 비해 투자되는 비용이 많이듭니다딜량도 타직업에비해 밀리는 감이있습니다.



▲ 피오나와 마찬가지로 마영전 첫 공개때 나왔던 스타팅 직업인 리시타입니다. 무기는 <듀얼소드&듀얼스피어>를 사용합니다. 생존력을 겸비한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하시면 듀얼소드를 빠른 스피드와 생존보단 공격을 원하시는분은 듀얼스피어를 사용하시면됩니다. 최근 개편으로 휠체어에서 벗어나 하늘로 날아오른 직업입니다.



▲ 세번째 직업인 이비입니다. 외모도 이쁘고 최근 개편으로 폭도가되었습니다. 무기는 스태프&배틀사이드를 사용합니다. 마영전의 몇 안되는 마법사 클래스이며 난이도도 쉬운편입니다. 파티원을 서포트하며 원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원하시는분은 스태프를근접에서 딜링을하며 지속적인 강력한 딜을 원하면 배틀사이드를 사용하시면됩니다. <린>이 나오기전까진 마영전의 귀여움담당이었으나 이젠아닙니다 .그래도 이쁩니다 난이도도 쉬운편입니다 마음이작습니다.



▲ 네번째 직업인 카록입니다. 무기는 <배틀필러&블래스터>를 사용합니다. 묵직한 공격과 타격감을 원하시면 배틀필러를 빠른 공격과 적의 공격을 흘리면서 접근하는 인파이팅 방식을 원하시면 블래스터를 사용하시면됩니다. 카록이 가진 장점중엔 <힘겨루기>가 있습니다. 이 스킬은 타직업이 막을수없거나 피할수없는 공격들을 짧은 시간동안 붙잡고, 버티며 파티원에게 프리딜 타임을 줄 수 있습니다. 시즌3 레이드보스 중 타직업이 홀딩할 수 없는 보스를 유일하게 카록만이 홀딩이 가능합니다.최근 개편이 예정되어있는 직업입니다.



▲ 마영전의 원거리 딜러 카이입니다. 무기는 보우&크로스건을 사용합니다. 보우는 숏보우와 롱보우로 변형이 가능하며 숏보우일 땐 빠른속사가 롱보우일 땐 강력한 한방이 가능합니다. rpg게임에서 fps게임의 느낌을 원하시면 크로스건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원거리 딜러인만큼 조작도 쉽고 키우기도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투자대비 성능은 높지않은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단점이 지루합니다.


▲ 귀여움 담당 입니다. 무기는 배틀 글레이브를 사용합니다. 회피기의 무적시간이 긴편이라 컨트롤만 좋으시면 높은 생존률과 딜량을 뽑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를 붙잡아두는 홀딩기가 없는데다가 스킬중 낙화를 사용하면 카록의 힘겨루기를 캔슬하거나 공격리치가 짧은 직업들의 공격이 빗나가기에 미움을 사기도합니다만 외모로 모든걸 커버합니다. 보스의 패턴숙지와 각 상황에따른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 강력한 <그레이트 소드>를 무기로 사용하며, 강력하고 묵직한 공격과 몹의 공격을 몸으로 받아가며 싸우는 한때 <신>취급을 받던 허크입니다. 지금은 여러 너프와 타직업의 개편으로 많이 밀리는 모습을 보이는 비운의 직업입니다. 장점은 공격중 몬스터가 내리치는 공격을 <철벽>스킬을 통해 몸으로 받아내며 끊김없이 공격을하며 타직업이 스테미너가 고갈되면 공격을 할수없는 반면 허크는 자신의 생명력을 깎아가며 공격을 멈추지않습니다. 단점은 일부 타직업유저들의 징징으로 너프를 많이먹어 뒤로갈수록 힘을 쓰기 힘듭니다. 숙련만되면 플레이가 어렵지않은 직업입니다.



▲ 마영전의 막내 <롱블레이드&캐스틀릿>을 사용하는 아리샤입니다. 캐스틀릿은 2차무기가 아닌 보조무기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나온 직업이며 이비와 같은 마법사 클래스입니다. 이비와 다른점은 롱블레이드를 통한 근접공격이 주력이며 이비보다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직업의 난이도도 직업중 최상입니다. 하지만 숙련이 된다면 강력한 딜량을 뽑아낼수 있는 직업입니다. 홀딩기의 홀딩시간도 상당히 긴편입니다. 마음이 상당히 큽니다.


▲ 마지막으로 벨라입니다. <듀얼소드&듀얼블레이드>를 사용합니다. 카운터를 이용한 상대의 헛점을 노리는 플레이를 원하시면 듀얼소드를, 남들보다 긴 사정거리에서 빠른공속으로 보다 안전한 플레이를 원하시면 듀얼블레이드를 사용하시면됩니다.


듀얼소드일때는 <크로스카운터>를 이용하여 상대의 원거리 투사체조차 튕겨내며 반격이가능하며 듀얼블레이드를 사용시 남들보다 긴 사정거리에서 차가운심장을 이용한 빠른공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레드 아이즈(통칭 레아)를 이용하여 부분파괴도 유도할수있습니다다만 1차무기와 2차무기선택에따른 난이도 변화폭이 심한편이며 다른 직업에비해 공격속도의 비중이 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