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세븐나이츠 공략 1탄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11. 01:50


세븐나이츠 공략 1탄


카오스 한창 많이해서 도탁스는 옛날부터 자주 들락날락했는 데모바일게시판이 있는건 최근에야 알게돼서 가끔 댓글달고 글쓰고하는사람입니다. 그런데 질문하시는 글들 보면 대부분이 쫄작 혹은 극악요던 관련 질문이더라구요. 대답해주시는 분들도 다 대동소이하게 비슷한 대답들이고해서 중복된 질문과 답변들을 최소화하고자 간단히 정리해봅니다.


한번쯤 읽어보시면 나쁘지않을거에요. 모험 무탑 이런건 다깼고 결장도 노루비 200등권정도 왔다갔다해요 레이드도 오토기준 한 6렙용 까지는 열쇠1개 원킬해봤구요.


자 그럼 이제 세븐나이츠 공략 1탄 들어갑니다. 우선 극악요던 얘기 들어가기전에 쫄작에 대해 간단히만 얘기하면 기본적으로 쫄작은 7-9 진입하는게 최우선 목표이고, 그게 안되면 7-1 6-6 3-5 2-10 등등 자기가 가능한 가장 높은데서 하면됩니다. (벨리카+에이스or유리 제이브+아일린or에이스 니아+에이스or유리 레이+아일린 등등 정도가 대표적인 7-9쫄작덱이네요 1광역버퍼로 스파도 쓰기도하구요)


개인적으로 8영지 4쫄작은 효율이 매우 구려서 시간이 없어서 게임 거의 못하시는분들 외에는 비추합니다.


월요일극악부터 설명하자면 월요일은 땅 원소를 받는날이라 대체적으로 원소에 여유가있기도하고 월요일 극악요던이 모든 요일중에 가장 난이도가 높아서 다들 그냥 안하거나 천천히 합니다. 그래도 깨는 조합을 알려드리자면 40헬레공진 / 38루디 40관우 40델론즈 40카론 이조합으로 깨긴하는데 어쨌든 월요일 극악의 핵심은 델론즈입니다.


30델론즈여도 무방하고 풍연 등등의 딜러와 함께 델론즈로 침묵을 최대한 걸면서 깨는식이 대부분이고 좀 더 다양한 조합은 공카에서 검색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40제이브나 40로즈를 이용한 극딜덱도 있고, 월요일 요던은 조합이 워낙 다양해서 딱 뭐라고 특정짓기 뭐하네요.


어쨌든 가장 쉽게 돌수있는 중요한 요인은 델론즈입니다. 물론 옆에 영웅들도 초월 강화 등등이 받쳐줘야해서 웬만하면 월요일요 던덱은 천천히 맞추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화수금을 묶어서 설명할게요. 예전엔 40풍연을 필두로 앞에 버퍼 면역케와 함께 풍연 vs 몹들 이런식으로 막 턴관리해주면서 풍연 하드캐리하는식으로 깼었는데 밍밍과 헤브니아의 패치 이후로 풍밍헤 조합이 매우 뜨고있죠. 우선 기본적으로 강화와 초월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방궁강 및 악세 보석 작업을 통해 반격수치를 높여주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셋중에 제일 많이쓰이는 풍연위주로 초월도하고 방궁강 및 장비착용을 통해 반격수치를 최대한 높여줘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무적 캐릭중에 범용성이 가장 큰 풍연을 방궁강하시고, 보석 악세 방어구 등등으로 반격률을 최대한 높게 맞출수록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예전처럼 40풍연은 필요없고 요던만 생각한다면 32~34까지만 키워도 무방합니다.


물론 결장 무탑 등등 요긴하기 때문에 어차피 40은 나중에 찍게 될 확률이 높아요. 기본적인 조합은 풍연 밍밍 로즈 소이 스파 혹은 풍연 밍밍 헤브 스파 리나or빅토리아 이 두가지조합이 대세입니다. 전자로 하긴하는데 후자가 좀 더 안정적이라고 하더군요. 스파 대신 지크 카론 유이 제갈 등등의 면역케가 대신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장비나 세팅이 잘 갖춰지면 그냥 시작눌러놓고, 오토로 돌리면 꺠져있구요. 좀 덜 준비된 상태로 도전한거라면 밍밍 퍼뎀스킬 위주로 최대한 턴 돌려가면서 써주면 최소한의 루비로 깰 수 있습니다. 헤브는 5성 1렙이어도 충분하지만 밍밍은 4성 1렙도 가능은한데 밍밍의 퍼뎀 스킬계수가 4성보단 6성이 높아서 웬만하면 밍밍은 5성이나 6성 쓰시면 좋아요. 물론 레벨이나 강화수치는 노상관이며 플스는 첫페이지 20 30 아래 나머지 위 찍고, 둘째페이지 55 위 나머지 아래 찍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금요일은 3인기를 쓰는 링링이 나오기 때문에 소이 로즈 들어간 조합은 못씁니다. 이경우 리나 빅토 밍밍 풍연 스파 이렇게 깨거나 저는 그냥 극딜덱으로 1분대에서 끝내버려요.


세븐나이츠 공략 1탄 이제는 토요일로 넘어갑니다 (요일 순서로 하는 설명이 아니니 양해바랍니다.) 토요일은 횟수면역을 가진 몹들이라 무조건 타수가 많고, 그리고 면역 불사케릭 위주로 갑니다.


말그대로 타격 횟수만을 보기 때문에 강화수치나 초월 이런건 전혀 의미가없어요. 가장 보편적인 덱은 백룡or크리스 공진에 뒷열 맨밑자리에 로즈넣고 나머지를 밍밍 풍연 여포 헤브 등등으로 채우는 덱이 가장 편합니다. 


플스도 싹다 가장 방어적인 플스로 가면되구요. 토요일은 워낙 조합이 다양해서 거기 들어가는 후보들만 몇몇 적어드릴게요 앞쪽에 쓴 영웅들이 좀 더 좋은영웅들입니다. 백룡 크리스 로즈 여포 풍연 세인 밍밍 헤브니아 샤오 5성엘렌 5성엘린 등등 입니다.



그다음 설명은 일요일입니다. 장비를 랜덤으로 주는 요던인데 매우 희박한 확률로 악세를 주기에 로또를 노리는 요던이죠. 기본적으로 깨는 덱은 델롱or세인보진 루디 레이첼 관우 +@ 입니다. 사실 @+엔 뭐가들어가도 상관없고 안넣어도될정도긴한데 무난하게 리나나 초선같은 힐러 들어가면 편해요.


기본적으로 루디가 초반에 스킬맞아주고, 레이첼이 염화넣은담에 천천히 패다가 염화쿨 돌아올즈음 되면 관우 진두지휘 쓰고 넘어가는게 기본적인 스토리입니다. 그담 마지막 풍연에서 루디가 턴감 넣어주면되구요. 뭐 루디가 없으면 에반 혹은 백룡 델롱 풍연 등등의 불사면역케 같은거로 몸빵좀해주고 @자리에 니아 여포같은 턴감케릭 데려가도 무방하긴한데 뭐 전체적으로 쉬운편이라 이리저리 도전하면 생각보다 쉽게 깹니다. (참고로 앞열의 맨윗자리에 몸빵캐릭을 둬야합니다.) 하지만 극악이 무조건 6성장비만 주는게아니라 5~6성을 주는거라 5성을 주는경우도 꽤있어서루비써서 깰바에 그냥 어려움 편하게 깨는게 나아요.



마지막으로 세븐나이츠 공략 1탄의 하이라이트 가장 필요한분들이 많아보이는 암흑원소, 목요일의 극악요던 설명입니다. 사실 목요일 요던이 정말 쉬운편이었는데 최근에 오공 관통+분신패치 이후로 난이도가 좀 올라갔죠. 기본적으로는 레이첼이 필수입니다. 뭐 사라 실비아 레오 등등을 이용해서 할수도 있긴하겠지만 사라로도 깨보긴했는데 어찌됐건 레이첼이 가장 좋고 핵심인건 변하지 않아요.


패치 이전엔 레이첼에 많이들 쓰는 세인 풍연넣고 뭐 루디랑 백룡도 있으면좋고 해서 가면 쉽게 깼었는데 지금은 좀 달라졌어요. 핵심은 레이첼이고, 니아or권호or여포류의 광역턴 감케릭도 필요해졌습니다. 델롱보진 / 루디 레이첼 관우 니아 조합으로 깨는 대세인 백룡 레이첼 관우 니아or권호 정도가 범용적인 정석덱이라고 보면됩니다. 이것도 일요일과 마찬가지로 시작하자마자 염화걸고 스킬맞으면서 버티면서 천천히 때리면서 염화 쿨 시간 벌다가 진두지휘쓰고 넘어가는식으로 합니다. 마지막 오공에선 처음 오공잡고(이때도 염화쿨 벌어야함) 그담 오공 분신생기면 니아로 광역턴감 걸어준 이후 다시 염화넣고 패서 마무리합니다. 목요일 극악 난이도가 최근에 많이올라가서 이리저리 시도 많이해보셔야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