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데카론 직업 장단점 소개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13. 22:13


데카론 직업 장단점 소개


현재 데카론에는 총 12가지의 직업이 있으며 각기 다른 매력과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RPG류 게임은 각자의 역할분담 후 파티플레이가 주축이 되기 때문에 탱커(몸빵) 딜러(화력, 캐스터라 칭하기도 함) 힐러(회복과 버프) 메져(디버프) 등으로 세분화시켜 조화를 이루는데 반해 데카론은 그렇지 않은 점이 타 게임과 차별화된 점입니다.


개발진 측에서 의도한 것은 아닌거 같지만 인게임 내 상황을 보더라도 각 직업간에 협력이 필수적인 것은 없습니다. 이부분은 장단점으로 파티 플레이를 통한 유대감은 적으나 솔로 플레이가 가능해 개인적인 만족도나 성취감이 크며 보상을 독점할 수 있는 유리함 이런것이 데카론만의 특징이고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봅니다.


각각의 직업은 하나하나 개성이 있고 특색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벨업의 제한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최고 레벨은 200레벨이며 실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평균 레벨은 185레벨 이상이 많을거라 추측합니다. 정확한 통계가 아니니 참고만하세요.


신규 초보유저가 185레벨이 되기까지 대략적인 기간를 평균적으로 제시할순 없다고 봅니다. 개개인 마다 투하자는 시간과 레벨업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리고 185레벨은 초보유저에게는 수치적으로도 부담이 되겠죠. 그럼 눈높이를 조금 낮춰서 전직 혹은 계열특화 시스템인 마이스터를 진행할 수 있는 170레벨 기준으로 무과금으로도 무난하게 육성이 가능하고 생각되는 네개의 직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 하실 사항

신규 혹은 복귀 (마지막 접속일로 부터 30일 이상 미접속) 유저는 게임 접속 수 약 일주일 동안은 신규로 생성하거나 기존에 있던 캐릭터에게 1회 한정으로 [용사의 증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있어야 170레벨까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잘 챙겨두셔야 합니다.


스킬 트리는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네이버 데카론매니아 카페]에 2014년 기준 모든 직업의 스킬 트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이스터 완료 시 자동 초기화도 되고, 게임상에서 npc에게 무료로 한번씩 스킬과 스탯 초기화가 가능하니 저레벨 때는 원하는대로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스탯은 체력을 200~300정도까지 주고 나머지를 직업 특성에 맞는 주력 스탯에 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몇년전 리버스 패치 이후 더이상 체력 스탯을 올리더라도 물리 방어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지원 패키지만 잘 이용해도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는 적으니 공격력을 조금 더 올리는게 사냥하기 수월한거 같습니다.


인카르 매지션

강력한 삼종의 속성 마법을 구사하는 여성 마법사입니다. 사실 초기 구상 시 이 직업은 추천 목록에 없었습니다. 화력이 돋보이는 딜러형의 직업이나 마법 계열이기 때문에 초반 육성 시 낮은 체력과 물리 방어력 그리고 자력으로 체력을 채우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추천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4월 26일 건강검진 패치로 인해 스킬의 재설계로 엄청난 상향을 받았습니다. 라이트닝 속성 마법이 주축이되어 화력이 좋고 범위 스킬이 많은 편이며 <쉴드 오브 시즈>라는 스킬의 변화로 생존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예쁜 마법사를 좋아하신 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포스 마스터>로 마이스터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엘리멘탈 로드에 비해 화력은 낮으나 생존과 버프에 유리한 스킬들의 레벨이 확장됩니다.


비셔스 서머너 또는 켄세라 서머너

이계의 힘을 부려 공간을 지배하는 소환사입니다. 성별의 차이는 있지만 대동소이 하며 크게 마법 계열(포이즌 속성)과 물리(칼)로 나누는데 초반 육성시 후자인 칼든 서머너를 초보유저가 하기에 적합하다고 봅니다. 서머너라는 직업의 장점은 소환수를 동반해 필드나 인던 안에서 몹몰이에 유리하며 특성적으로 생존력까지 보장한다는 점 입니다.


트랜스업(일정 시간 동안 화신과 계약하여 변신) 후 익힐 수 있는 <소울 링크>는 소환수 동반 시 술자가 입는 피해를 큰폭으로 감소 시켜주며 그 일부를 대신 받습니다. 또하나의 장점은 <사크라>라는 각기 다른 버프를 주며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설치 가능한 소환물의 존재입니다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이로운 소환수의 장점을 살리고 싶다면 서머너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무난한 플레이를 원하는 비셔스 서머너라면 물리 공격력 기반인 <씬쎄틱 브링어>를 고효율 사크라를 원하신 다면 <느와르 베놈>을 선택하세요. (마법 공격력 기반의 포이즌 속성 공격력이라 사냥 시 대미지가 전자에 비해 낮으나 PvP 컨텐츠를 즐기기는 적합합니다.) 켄세라 서머너는 지배 계열 마이스터가 비셔스 서머너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위스퍼링 데쓰>를 권장합니다. (사냥과 대결 두방면으로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알로켄

창과 작은 방패를 들고 빛의 검을 사용하는 신족의 여전사입니다. 사실 운영법만 보면 중상급자 이상의 유저가 적합하다고 생각되나 아이덴티티인 <스펠> (알로켄만의 특징있는 버프로 갯수가 정해져 있으며 발동 시 마다 하락되어 소진)의 존재가 특히 저렙 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알로켄 운영에 있어 가장 핵심이 스펠의 이해이며 매 다른 상황에 맞게 써줘야 하는게 초보에게는 어렵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방어형 스펠 <디크리즈 대미지>의 존재와 더불어 자력으로 고효율 회복이 가능한 <디바인 큐어> 위급한 상황에서 치명적인 피해에 저항할 <라 데 팡스>는 초보유저의 생존력을 보장할것을 확신합니다.


강인한 방어력에 기반을 둔 플레이를 원한다면 <생츄어리>를 강력한 공격이 취향이라면 <더 저지먼트>로(다만 더 저지먼트는 마이스터 2차 스킬인 <칸시모>를 마스터해야 제대로된 효율이 나오기에 자금면에서 부담의 폭이 큰편입니다.)


세그날레

유일한 데카론의 힐러입니다. 각종 치유 스킬들로 인해 위급상황에도 지속적으로 회복이 가능하며 네가지 효율적인 버프의 존재와 필자가 개인적으로 가장 고효율 공격 스킬 중 하나라 생각하는 <커즈 필드>가 있어 화력도 준수하고 평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방에서 지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혼자 육성하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가졌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주저마시고 세그날레를 육성하세요. 힐러라는 본분을 살려 치유 특화인 <힐링 핸즈>로 마이스터를 권장합니다. 모든 힐링 스킬들과 버프스킬이 강화되는데 파티 시 파티원들의 회복을 책임지는 <하이퍼 힐>의 범위가 넓어지는 장점과 (최대 15레벨까지 확장되며 11레벨에 범위가 증가) 힐링 핸즈만의 치유 스킬인 마이스터 2차 스킬 <패스트 에스텐>은 1레벨이 15레벨의 <패스트 힐링>의 약 4배 정도의 회복력과 더불어 술자가 지정한 대상자를 기준으로 소범위 내의 모든 파티원에게 회복이 적용되는 뛰어난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 싶었는데 추가 설명을 붙이고 보완하다 보니 길고 지루한 글이 되었네요 끝까지 읽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부족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재밌게 캐릭터를 육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