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데카론 직업 소개 총정리

♥약용식물관리사 고객센터 2016. 9. 16. 01:44

아주르 나이트 [Azure Knight]


트리에스테 대륙의 영웅, 슈마트라 초이의 아들이자, 인카르의 청기사


아주르 나이트는 한손 계열 무기와 방패를 주무기 타입으로하는 [보호형 나이트]와 양손 계열 무기를 주 타입으로 하는 [파괴형 나이트]가 있습니다. 또한 듀얼 타입 무기를 사용하여 보다 공격적인 보조 기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보호형 나이트]는 방패 착용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정교한 방어 능력을 바탕으로 자신은 물론 파티원을 적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티원의 사기 증가를 통해 전투 능력을 더욱 극대화시키는것은 물론 타겟을 한 곳으로 집중시키는 타겟 어시스트 능력을 가지고 있어 지휘자로써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파괴형 나이트]는 거대한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저돌적 스타일입니다. 적에게 신속하게 접근하는 돌진 기술을 바탕으로 선제 공격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니고 있으며, 스턴과 파괴, 충격과 같은 고강도 쇼크 기술을 통해 적에게 큰 위협을 가합니다.


육중한 무기를 사용함으로 공격 속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가공할 대미지를 자랑하며 범위 타격 기술이 보다 특화되어 있습니다. 듀얼 타입은 보다 대미지 기술로 주로 이루어진 보조 트리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나이트의 기술 중 가장 화려하고 빠른 연타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세지타 헌터 [Segita Hunter]


세지타 헌터는 보우(활과 크로스 보우)를 사용하는 원거리 타입과 대거(단검)을 착용하는 근거리 타입이 있습니다. 보우와 크로스 보우는 각각 무기에 특화된 스킬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보우 기술의 특징은 매우 빠른 연사력입니다. 한 발의 대미지는 크로스 보우 기술에 비해 떨어지지만 연사력을 통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크로스 보우의 기술은 강력한 화력에 중점되어있습니다. 연사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한발 한발의 대미지는 가공할 위력을 발휘합니다. 그 밖에도 보우, 크로스 보우에 관계없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거리 기술은 적의 방어력을 하락시키는 상태와 이동을 제약하는 속박 상태 등의 기능을 겸비하고 있어 원거리의 이점을 보다 뛰어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거는 대체적으로 중저레벨의 성장 보조용 기술로 활용됩니다. 높은 대미지와 빠른 공격으로 초반 육성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인카르 매지션 [Incar Magician]


인카르 매지션은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의 3속성에 기반한 강력한 마법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에너지 계열의 마법은 버프는 물론 다양한 상태 이상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매지션은 취향에 따라 완드와 스태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면서 타 클래스와 달리 스킬 사용의 제약이 없습니다.


에너지 계열 마법은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버프 기술을 갖고 있으며, 파티원의 능력도 일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보호막으로 덮어 모든 피해로부터 완전히 면역할 수 있으며 상대를 추방하여 일정 시간동안 전투를 할 수 없게 만드는 마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계열의 공격 기술은 상대방이 저항할 수 있는 비율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가공할 화력을 자랑합니다.


파이어 속성 기술은 주로 화염 상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적을 불태워 대미지 이외에 추가로 체력을 손상시키며 대미지 또한 3원소 중 가장 뛰어납니다. 아이스 속성은 적을 냉기화 시켜 속박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지역과 대상을 냉기 속성으로 가두고 다음 콤보로 연결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라이트닝 속성은 전이와 감전 상태를 기반으로 속성 공격력을 증폭시키거나 속성 저항력을 하락시키기도 합니다. 연타가 뛰어나 다른 계열의 스킬과의 콤보도 용이합니다.



비셔스 서머너 [Vicious Summoner]


비셔스 서머너는 소환술에 기반한 전투를 펼치며 스태프를 주 무기로 하는 마법사형 서머너와 트윈소드를 주무기로 하는 근접형 서머너가 있습니다. 마법사형 서머너는 <사크라>라는 소환수를 부려 특정 지역을 완벽히 지배합니다. 사크라는 버프형 사크라와 디버프형 사크라가 존재하며 사크라가 포진한 지역의 아군에게는 강력한 전투력 상승 효과를 주게 되며, 적군에게는 치명적인 악화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중독에 특화된 공격 기술은 적의 전투력을 악화시키는 디버프를 동시에 입히고 위험에 처한 아군을 소환하고 저주 계열 상태 이상을 해제하는 보조 기술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근접형 서머너는 은밀하게 적에게 접근하기 용이한 은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윈 소드의 장점을 활용한 연타 기술에 능하며 디버프 효과를 가진 인스턴스 소환물을 빠르게 시전하여 적의 능력을 악화시킵니다.


시야 내에 보이는 적군 아군의 구분 없이 대상이 위치한 지점으로 순간 이동하는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어 은밀하게 접근하여 연타 기술을 통해 적을 난타하고 순식간에 적진을 탈출하는 전술을 펼치는게 가능합니다.



세그날레 [Segnale]


세그날레는 회복과 저주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데카론 클래스 중 유일하게 자신과 파티원의 HP/쉴드 회복 능력을 보유했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에서 필수적인 클래스입니다. 상황과 용도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수의 회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티원의 가장 중요한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버프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일하게 상대방을 부활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자기 자신도 스스로 부활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세그날레의 저주 계열 기술은 상대를 약화 시키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은 물론, 저항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능력치를 하락시키며 대상을 잠재워 전투 불능 상태에 빠트리기도 합니다. 또한 대상을 가두어 이동에 제약을 주고 HP회복에 장애를 주는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어 회복형 클래스 답지않은 강력한 디버프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기워리어 [Bagi Warrior]


바기 워리어는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육체를 강화시키는 버프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최전방에서 방어 역할을 수행하는 클래스입니다. 바기는 파티원의 피해를 대신 흡수하여 자신의 전투력 상승 효과로 전이시키는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법 속성에 내성이 상대적으로 강할뿐만 아니라 일시적으로 모든 상태 이상으로부터 면역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극대화된 방어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력이 다해가는 최후의 순간 일시적으로 자신의 내성을 최대로 끌어올려 생명을 연장하는 최후 생존 기술도 발휘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육체와 격투 무기인 건틀렛을 활용한 격투 기술은 막강한 대인 공격 능력과 더불어 범위 타격도 가능합니다. 상대의 쿨타임을 강제로 제어시키는 기능과 넉백 기술을 통해 상대의 공격 흐름을 끊어 역으로 반격하는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켄 [Aloken]


알로켄은 한때 트리에스테 대륙을 지배했던 신족입니다.


그들은 창과 가드암으로 무장하여 전투에서도 빠지지 않으며 다양한 스펠 마법을 지닌 하이브리드 클래스입니다. 또한 그들은 창 기술 이외에 근접 공격에 유리한 빛의 검으로 생성한 검술을 사용합니다. 신족 할로켄이 사용하는 스펠마법은 뛰어난 지식을 가진 그들이 오랜 시간 연구하여 완성시킨 마법입니다.


스펠마법에는 자신과 파티원에게 전투에 유용한 스킬로 <타격형>과 <피격형>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타격형 스펠마법은 적에게 타격시 발동하는 스킬로 일정한 확률에 의해 사용되며, 피격형 스펠마법은 적에게 피격시 발동되는 스킬로 역시 일정한 확률에 의해 사용됩니다.


그리고 알로켄의 스텟은 기본적으로 힘과 민첩에 투자되며 이외 잔여 스텟을 체력에 분배할 경우 약한 방어력과 HP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알로켄은 기본 공격력이 강한 캐릭터가 아니지만 스펠 마법을 상황에 맞게 잘 이용한다면 사냥과 PVP에서도 강한 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컨세라 서머너 [Conserra Summoner]


비셔스 서머너와 동일 종족인 켄세라 서머너는 소환술에 바탕을 둔 전투뿐 아니라 듀얼 블레이드를 주무기로하여 은신 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켄세라 서머너의 은신 능력은 기존 비셔스 서머너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합니다. 단순히 몸을 숨기는데 그치지않고 은신 상태에서 다양하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신 유지시간 또한 상당히 길어서 상대를 공격하거나 공격후 회피하는데 상당히 용이해집니다. 그밖에 은신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모습을 드러내며 사용하는 [Deoch an Doris, 이별의 술잔]은 켄세라 서머너의 비기로 자신의 모든 체력과 기력을 끌어내 상대를 한 번에 제압할 수 있는 필살 기술입니다.


그리고 근접에서 주력으로 사용하게 될 듀얼 블레이드는 대상을 강하게 찌르고, 베기뿐만 아니라 분리 사용이 가능함으로써 좀 더 빠른 연타 공격을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켄세라 서머너의 이러한 능력들은 전투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세그리퍼 [Segeuriper]


세그리퍼는 세그날레의 남성형으로 공격이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데카론의 클래스 중 세그날레와 함께 회복과 부활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세그날레와 달리 개인적인 용도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회귀 본능을 동료에게 적용하여 동료가 사망시 스스로 부활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대의 능력을 빼앗아 흡수하는 특별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그리퍼의 치유와 저주 계열은 세그날레와 비슷한 성향으로 자신의 능력을 회복하고, 상대를 약화 시키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상대를 악화 시키는데 있어서 저주 계열의 디버프 뿐만이 아닌 사이스를 통해 대상의 능력을 빼앗아 자신의 것으로 흡수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프바기 [Haif Bagi]



인간과 바기의 사이에서 탄생한 하프바기는 인간의 아름다움과 바기의 전투능력을 물려받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탄생의 비화로 인하여 어디에서나 환영받지 못하고 방황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랜 방황 생활속에서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지 못하면서 생긴 분노를 전투에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하프바기는 그 누구보다 강해질 수 있었습니다.


하프바기는 그레이트 펄션과 카타르를 이용한 근접전투 캐릭터입니다. 그레이트 펄션은 넓은 범위와 강한 대미지로 PVE에 특화되어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타르는 단일 대상이지만, 빠른 공격과 상대방에서 해포운 디버프를 주는 PVP에 특화되어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프바기의 스킬들 중에서 기존 MP를 소모하여 쓰는 스킬 이외의 분노를 소모하여 쓰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분노 스킬은 MP를 소모하는 스킬에 비하여, 전투에 효율적인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노는 전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며,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강해지는 하프바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위저드 [Black Wizard]


혼돈의 시대에 태어난 블래구이저드, 그는 인카르 사제의 뜻을 받들지만 방법을 달리하여 강해지길 원했습니다. 블랙위저드는 파이어, 라이트닝, 아이스의 3원소를 이용한 마법으로 카론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여 보다 더 강력한 마법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암흑 마법인데 엄청난 파괴력에 푹 빠져버린 데가로는 자신의 호칭을 블랙위저드로 명명하고 암흑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랙위저드는 오브(공중 부양 무기)를 장착하고 원거리 전투를 즐기는 캐릭터입니다. 자유로운 두 손을 이용하여 적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버프와 강력한 공격 스킬을 이용한 하이브리드형 스타일입니다.


이 캐릭터의 가장 독특한 스킬인 <데빌스 프라미스>는 자신이 방금 사용했던 스킬의 쿨타임을 즉시 초기화시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전투에서 막강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자신을 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마나 베리어>라는 독특한 방어 스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나이트 [Dragon Knight]



전 세계를 파괴하고 무에서부터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하는 아크가 미테라 대륙을 침공해 왔습니다. 미테라 대륙은 시즈의 축복을 받아 그동안 안전했던 지역이었으나 아크의 수하들로 인해 대륙 전사 질병에 물들며 파괴가 지속되자 시즈는 이에 대항하기 위해 자신을 보죄하고 있던 수하중 1인인 에녹과 그의 군단을 출병 시킵니다.


그로 인하여 더욱 강력한 종족을 전장에 투입하는데 바로 용족의 힘을 가진 신규 종족이 부활하여 치열한 전투에 임하게 됩니다. 용족을 두려워하는 인간으로 인해 실제 모습이 아닌 시즈의 가호를 통해 인간의 형상으로 출현하여 전장을 누비게 됩니다. 드래곤 나이트는 현재의 세계 (트리에스테 대륙, 미테라 대륙)에 전혀 알려지지 않은 존재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강력해지는 카론에 맞서기 위해 그녀의 특별한 힘이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